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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 2021

에픽게임즈 코리아, '국제방송영상마켓 2021' 언리얼 엔진 강연 - 프레스맨

사진=에픽게임즈
사진=에픽게임즈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국제방송영상마켓 2021(BCWW)'에서 언리얼 엔진 강연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1주년을 맞이한 BCWW는 국내외 우수한 방송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마켓에 소개하고 해외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마켓이다.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다.

BCWW에서는 장르와 업종을 넘어 방송 콘텐츠의 업계 주요 전문가들과 글로벌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8일 BCWW 컨퍼런스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한 버추얼 프로덕션의 혁신: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시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발표는 최용승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개발 부장이 맡는다.

이번 강연은 언리얼 엔진의 버추얼 프로덕션이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본다. 미디어 제작 파이프라인의 모든 측면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언리얼 엔진의 인카메라VFX(ICVFX) 기술로 어떻게 버추얼 프로덕션의 혁신을 이룰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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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인터스피치 2021' 행사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 발표 - 아이티비즈

엔비디아가 인터스피치 2021에서 표현적 음성 합성을 위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을 공개한다.
엔비디아가 인터스피치 2021에서 표현적 음성 합성을 위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을 공개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리는 세계 음성언어처리학회 인터스피치 2021(INTERSPEECH 2021)에서 표현적 음성 합성(Expressive speech synthesis)을 위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모델은 고품질에 제어 또한 가능한 음성 합성을 구현해 인간 음성의 풍부함을 잡음 없이 담아낸다. 엔비디아의 모델들은 은행과 소매업계의 음성 자동화 고객 서비스 라인을 지원하고 비디오 게임과 소설 속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한편, 디지털 아바타용 실시간 음성 합성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크리에이티브 팀은 AI의 위력을 다루는 비디오 시리즈에 삽입돼 풍부한 표현력을 자랑하는 내레이션에도 음성 합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표현적 음성 합성은 엔비디아 연구진이 대화형 AI 분야에서 진행 중인 여러 연구의 일부이다. 대화형 AI는 음성 합성 외에도 자연어 처리, 자동 음성 인식, 키워드 검출, 오디오 개선 등 여러 요소를 포함한다.

엔비디아 GPU에서 효율적으로 실행되도록 최적화된 최첨단 연구의 일부는 엔비디아 네모(NeMo) 툴킷을 통해 오픈소스로 제작됐으며, 엔비디아의 NGC 컨테이너 허브와 기타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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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블러드 X 에너지드링크 '바나노' 콜라보 이벤트 진행 - 경향게임스

수퍼트리는 자사의 액션 MMORPG ‘드래곤블러드’에서 디네이쳐바이오랩스의 에너지 드링크 ‘바나노’를 활용한 이색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9월 1일 밝혔다.
 

제공=수퍼트리
제공=수퍼트리

‘바나노 에너지’는 소모된 에너지원을 채울 수 있도록 바나나퓨레와 커큐민, BCAA, L-아르기닌, 천연카페인 등의 원료로 구성된 에너지 음료다.

먼저, 9월 1일부터 에너지 드링크 음료 ‘바나노 에너지’ 공식 온라인 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드래곤블러드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골드, 방화구 강화석, 장신구 강화석, 레벨3 보석 패키지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내달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수퍼트리는 에너지 드링크 ‘바나노’의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댄스그룹 ‘독트크루(DOKTEUK CREW)와 게임 ‘드래곤블러드’를 소재로한 댄스 콜라보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하는 등 MZ세대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독트크루는 제2의 BTS 꿈꾸는 댄스 그룹으로 지난 8월 진행된 미국 NBC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인 ‘아메리카 갓 탤런트’ 8강에 진출, 압도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절도 있는 군무댄스를 선보여 관객들과 심사위원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이사는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특성에 맞춘 이벤트를 통해 재미요소를 제공하고 동시에 실질적인 혜택을 증정함으로써 이용자 충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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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인터스피치 2021 행사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 발표 - 케이벤치 (KBench)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고 음성 언어 처리 학회 인터스피치 2021(INTERSPEECH 2021)에서 표현적 음성 합성(Expressive speech synthesis)을 위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고품질에 제어 또한 가능한 음성 합성을 구현해 인간 음성의 풍부함을 잡음 없이 담아낸다.

 

엔비디아의 모델들은 은행과 소매업계의 음성 자동화 고객 서비스 라인을 지원하고 비디오 게임과 소설 속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한편, 디지털 아바타용 실시간 음성 합성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크리에이티브 팀은 AI의 위력을 다루는 비디오 시리즈에 삽입돼 풍부한 표현력을 자랑하는 내레이션에도 음성 합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표현적 음성 합성은 엔비디아 연구진이 대화형 AI 분야에서 진행 중인 여러 연구의 일부이다. 대화형 AI는 음성 합성 외에도 자연어 처리, 자동 음성 인식, 키워드 검출, 오디오 개선 등 여러 요소를 포함한다.

엔비디아 GPU에서 효율적으로 실행되도록 최적화된 최첨단 연구의 일부는 엔비디아 NeMo 툴킷을 통해 오픈소스로 제작됐으며, 엔비디아의 NGC 컨테이너 허브와 기타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된다.

 

엔비디아 연구진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음성 합성 기술을 실제 사례에 접목해 대화형 AI의 위력을 증명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엔비디아는 아이엠 AI(I AM AI)의 제작에 혁신적 음성 합성 모델을 사용한다. 아이엠 AI는 산업 전반을 재편하는 세계적 혁신들을 소개하는 비디오 시리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해당 영상의 내레이션은 사람이 직접 담당했다. 기존 음성 합성 모델의 경우 합성된 음성의 속도와 음정 제어에 한계가 존재했다. 그 결과, AI를 활용한 내레이션은 인간 화자만큼 시청자의 정서적 반응을 강하게 이끌어내지 못했다.

이러한 경향은 엔비디아의 텍스트-투-스피치(text-to-speech) 연구진이 RAD-TTS처럼 보다 강력하고 제어 가능한 음성 합성 모델을 개발하면서 변화했다. RAD-TTS는 시그라프(SIGGRAPH) 2021의 실시간 라이브 쇼케이스에서 우승한 엔비디아의 데모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해당 모델은 텍스트-투-스피치 모델을 개인의 음성으로 훈련시켜 텍스트 일체를 해당 화자의 목소리로 즉시 변환할 수 있다.

RAD-TTS의 또 다른 음성 변환 기능은 화자의 말 뿐 아니라 노래까지 다른 화자의 목소리로 전달한다. 인간의 목소리가 곧 악기라는 아이디어에 영감을 얻은 RAD-TTS 인터페이스는 합성된 목소리의 음정과 길이, 분위기 전반을 프레임 단위로 세밀히 제어하도록 돕는다.

아이엠 AI의 프로듀서는 RAD-TTS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대본 내용을 직접 녹음한 다음, 자신의 음성을 여성 내레이터의 목소리로 변환했다. 이 기본 내레이션을 바탕으로 AI의 음성이 성우의 육성처럼 들리게 연출했다. 즉, 합성 음성을 수정해 특정 단어를 강조하고 영상의 분위기를 더욱 완벽히 표현하도록 내레이션의 속도를 변경했다.

RAD-TTS 모델의 기능은 내레이션을 덧입히는 수준을 넘어선다. 문자 음성 변환 프로그램은 게이밍, 발성 장애를 가진 개인의 지원, 사용자의 목소리로 언어 사이를 오가는 번역 등에 활용된다. 더 나아가 유명 가수의 공연도 재현할 수 있다. 곡의 멜로디 뿐 아니라 노래 너머의 감정도 표현 가능하다.

 

엔비디아 NeMo는 GPU 가속 대화형 AI를 위한 오픈소스 파이썬(Python) 툴킷이다. 연구자와 개발자, 크리에이터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음성 모델의 신속한 실험과 미세 조정에 기여한다.

NeMo의 간편한 API와 사전 훈련된 모델들은 문자 음성 변환과 자연어 처리, 실시간 자동 음성 인식용 모델의 개발과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일부 모델은 엔비디아 DGX 시스템에서 수만 시간 분량의 오디오 데이터로 훈련된다. 또한 개발자들은 자신의 활용 사례에 맞춰 모델 일체를 미세 조정할 수 있다. 이때 엔비디아 텐서 코어(Tensor Core) GPU에서 혼합 정밀도 컴퓨팅을 사용해 훈련 속도를 높인다.

엔비디아 NeMo는 모질라 커먼 보이스(Mozilla Common Voice)로 훈련한 모델을 NGC 카탈로그를 통해 제공한다. 모질라 커먼 보이스는 76개 언어와 14,000시간 분량의 음성 데이터를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수집한 데이터세트다. 엔비디아는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통해 세계 최대의 공개 데이터 음성 데이터세트를 구축하고 음성 기술을 대중화할 방침이다.

 

인터스피치는 1,000명 이상의 연구자가 한데 모여 음성 언어 처리 기술의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금주의 컨퍼런스에서 엔비디아 연구진은 대화형 AI 모델 아키텍처와 더불어 개발자를 위해 포맷팅을 완료한 음성 데이터세트를 소개한다.

NGC 카탈로그에서 엔비디아 NeMo 모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스피치에서 엔비디아 연구진의 세션을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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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리프트' 2.4b 패치…'브랜드-누누와 윌럼프' 등장 - 한국경제

'와일드리프트' 2.4b 패치…'브랜드-누누와 윌럼프' 등장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2.4b패치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1일 공개한다.

이번2.4b패치를 통해 와일드 리프트 협곡에는'브랜드','누누와 윌럼프'가 등장한다.해당 챔피언들은 오는9일 정식 업데이트되며,'빛의 브랜드','영혼의 불꽃 브랜드','폭신폭신 누누와 윌럼프','좀비 누누와 윌럼프' 등 신규 스킨4종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이외 기존 챔피언에서는 '수공 오룡','지옥 수문장 갈리오','팝스타 아리' 스킨 등LoL PC버전의 인기 스킨이 대거 추가된다.

신규 장식 콘텐츠도 추가된다.'낙인,전설 속 설인' 아이콘,'불과 얼음' 귀환 아이콘,'굳건한 자부심,꿈 깨!' 감정 표현 등 신규 챔피언과 관련된 다양한 장식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와일드리프트' 2.4b 패치…'브랜드-누누와 윌럼프' 등장

챔피언 간 밸런스 패치도 이뤄진다.특히 지난2.4a패치를 통해 등장한 신규 챔피언 쓰레쉬는 와일드 리프트의 빠른 게임 속도에 맞춰 능력치가 조정된다.가령 기본 능력치 상향과 함께 '지옥살이' 패시브 스킬의 영혼 생성 확률이 증가하며,'사슬 채찍'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 충전 시간은 감소한다.이외 아크샨,케넨,오공이 상향되며,아칼리,그라가스,카타리나,카직스,마스터 이,소라카,신짜오는 하향된다.아리와 라칸은 버그 수정 및 능력치 조정 등의 일부 변경점이 적용된다.

아이템 및 룬의 능력치 조정도 이뤄진다.깨어난 영혼약탈자 및 루덴의 메아리 아이템은 플레이어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능력치 상향이 적용되며,기괴한 가면과 리안드리의 고통 아이템은 밸런스 조정을 위해 하향된다.이외 솔라리 충전검은 스킬 가속 및 피해량이 조정되고,워모그의 갑옷 아이템은 체력 회복 발동 조건이 일부 바뀐다.또 생명의 샘 룬은 하향된다.

지난2.4패치를 통해 돌아온 '무작위 총력전' 모드에서도 변경 사항이 적용됐다.각 챔피언의 체력 회복량 및 피해량 변경을 통해 게임 내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와 함께 '서리와 불꽃' 이벤트가9월9일 오전9시부터 시작된다.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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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 용병단 10월 13일 출시 - 베타뉴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신규 게임 모드 '용병단'을 오는 10월 13일(한국 시간 기준) 전세계에 출시한다.

전략/수집형 RPG 게임 플레이와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용병단'은 카드 덱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모드다.

워크래프트세계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고용하고 수집해서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현상 수배에 뛰어들게 된다. 각기 세 가지의 강화 가능한 능력과 잠재적인 시너지를 지닌 50여 명의 고유한 용병들을 조합하여 다양한 분대를 꾸릴 수 있다.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가 용병단 출시와 함께 50명이 넘는 용병의 대열에 합류한다. 디아블로 용병은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하나씩 들어 있는 세 가지 예약 구매 묶음 상품 중 하나로 만나볼 수 있다.

디아블로 용병단 예약 구매 묶음 상품에는 다이아몬드 전설 용병 디아블로 카드 한 장과 용병단 팩 50개가 들어 있다.

리치 왕 용병단 예약 구매 묶음 상품에는 다이아몬드 전설 용병 리치 왕 카드 한 장과 용병단 팩 50개가 들어 있으며, 실바나스 용병단 묶음 상품에는 황금 전설 용병 실바나스 카드 한 장과 용병단 팩 30개가 들어있다.

용병단 출시를 기념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연계된 혜택도 제공된다. 선술집에서 가장 유명한 쥐 '대장님'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한다. 용병단 프롤로그를 완료하고 첫 현상 수배를 시작하면 '하스스톤 대장님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80일 게임 시간을 구매하면 용병단 팩을 비롯한 하스스톤 아이템 보상을 받게 된다. 게임 시간 구매는 2021년 10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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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 ACROFAN South Korea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칼칼한 청양치킨 구매 고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