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Tuesday, May 4, 2021

소니-디스코드 파트너십··· "콘솔 및 모바일서 협력 강화" - CIO Korea

1일 전

소니-디스코드 파트너십··· "콘솔 및 모바일서 협력 강화"

강옥주 | CIO KR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가 3일(현지 시각) 게임용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SIE의 CEO 짐 라이언은 "전 세계 플레이어가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에서 서로 연결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즐거운 경험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라면서, "이런 맥락에서 전 세계적으로 매달 1억 4,00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사용하는 디스코드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에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layStation Network)의 소셜 및 게임 경험과 디스코드를 연결하고 있으며, 내년 초부터 콘솔 및 모바일에서 디스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소니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디스코드의 최근 1억 달러 시리즈 H 라운드에 소액 투자를 했다고 덧붙였다. 

美 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전용 디스코드 앱이 나올 수도 있고, 아니면 PSN 계정과 디스코드 계정을 연결하는 제한적인 통합으로 갈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 발표는 디스코드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인수 협상이 결렬된 지 2주여만에 이뤄져 관심을 모았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디스코드는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해 3개 이상의 기업과 인수합병 협상을 진행했으나 이는 끝내 중단됐다. 
 


그중에서도 마이크로소트가 제일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디스코드에 미화 약 100억 달러 이상의 인수가를 제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디스코드는 실적이 나쁘지 않았던 만큼 매각보다는 기업공개(IPO)를 진행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ciokr@idg.co.kr
 

관련 컨텐츠

Adblock test (Why?)


소니-디스코드 파트너십··· "콘솔 및 모바일서 협력 강화" - CIO Korea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 ACROFAN South Korea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칼칼한 청양치킨 구매 고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