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Friday, June 4, 2021

나사, 32년 만에 금성 탐사 재개..."하고 싶은 태양계 탐사 1위로 꼽혀" - 세계일보

사진=나사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인 금성에 대한 탐사를 32년 만에 재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나사는 지난 1989년 발사한 금성탐사선 ‘마젤란’이 4년간 금성 궤도에서 임무를 다한 뒤 자진 추락한 후 금성 탐사에서 손을 뗀 바 있다.

이에 빌 넬슨(Bill Nelson) 나사 국장은 “나사 과학자들 간에 ‘진정 해보고 싶은’ 태양계 탐사 리스트를 작성한 결과 금성 탐사가 최순위에 들면서 한 세기 동안의 포기를 접고 금성 탐사의 재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계획은 태양계 탐사 임무 기획 공모전인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첫 번째 탐사선인 ‘다빈치 플러스’와 두 번째 탐사 궤도선인 ‘베리타스’ 두 가지로 선택됐다.

'다빈치 플러스'는 금성의 대기 조사를 주안점으로 단서를 얻을 목적이며 ‘베리타스’는 금성의 지형을 파악해 보다 정밀한 지도를 그리는 것이 목표로 알려졌다.

한편 두 차례로 예정된 금성 탐사선은 2028년과 2030년 사이에 발사될 계획으로 약 5572억 원의 지원금이 투자될 방침이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나사, 32년 만에 금성 탐사 재개..."하고 싶은 태양계 탐사 1위로 꼽혀" - 세계일보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 ACROFAN South Korea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칼칼한 청양치킨 구매 고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