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Friday, June 4, 2021

초정밀 전신 VR모션슈트 나온다…"메타버스 핵심기술 상용화" - 머니투데이

초정밀 전신 VR모션슈트 나온다…"메타버스 핵심기술 상용화"
"동작추적기술(모션트래킹)은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기술입니다. 기존의 모션트래킹 기술 수준은 제대로 된 메타버스 세계를 만드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초정밀 전신 모션슈트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체계까지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옥재윤 모인 대표는 4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엑스원(X-1) 모션슈트' 신제품 발표회에서 "기존 트래킹 슈트의 가장 큰 단점인 지연율을 최소화 하고, 초정밀 마이크로단위까지 측정 가능한 정밀도를 구현해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모션트래킹 기술개발 스타트업 모인은 이날 가상현실(VR)용 초정밀 전신 모션슈트 시제품을 선보였다. 모인은 한국과학기술원(KIST)과 공동으로 초정밀 X-1 모션수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앞서 손 부위를 추적하는 기술에 성공한 데 이어 전신 모션슈트 상용화 단계에 진입했다는 설명이다.

X-1모션슈트는 '엔코더 센서' 기반 하이브리드 방식의 기술을 사용한다. 현재 모션트래킹 기술은 주로 '광학 카메라' 방식이다. 특정 공간 내 광학식 카메라를 설치해 움직임을 추적한다. 공간적 제약뿐 아니라 설치된 카메라 수와 성능에 따라 동작의 정교함에서 편차가 컸다. 또 이를 보완하기 위해 '관성센서'를 부착한 착용형 추적 기술이 쓰였는데, 이 역시 전자기장 간섭에 따른 오차나 왜곡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

옥 대표는 "X-1모션슈트 기술은 전자기장에 따른 오차율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관절의 세밀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며 "몰입감 높은 체험형 게임 뿐 만 아니라 가상 군사·재난 훈련이나 의료 실습, 우주·심해 공간 체험 등 여러 방면으로 적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개발자용 제품 우선 공급…2023년께 메타버스 플랫폼 목표모인은 발표회에서 공개한 X-1모션슈트의 개발자용 장비(SDK)를 먼저 내놓는다.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업체가 X-1 모션슈트 기술을 써서 다양한 VR 콘텐츠를 만들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골프, 낚시, 게임 등 여러 체험형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오아시스시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옥 대표는 "초정밀 동작인식 기술과 체험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오아시스 시티를 완성해갈 것"이라며 "첫 단계로 전세계 VR 콘텐츠 기업들에 SDK 장비를 공급해 대중적인 콘텐츠들을 확보하고, 다음 단계로 2023년 즈음에는 이들을 한 번에 오아시스 시티 플랫폼에 연동해 넷플릭스와 같은 대형 VR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모인은 골프와 낚시, 엔터테인먼트, 태권도 등 여러 분야의 제작업체들과 1500만달러(약 160억원) 규모의 콘텐츠 공동 개발 계약을 맺었다. 가와사키 한국법인, 에스티에스로지틱스, 에이티아이글로벌 등이 컨소시엄 방식으로 참여했다. 옥 대표는 "광섬유 기반의 모션 캡쳐 기술은 기존 기술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 진정한 의미에서 메타버스를 만드는데 한 발 더 다가가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했다.

Adblock test (Why?)


초정밀 전신 VR모션슈트 나온다…"메타버스 핵심기술 상용화" - 머니투데이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 ACROFAN South Korea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칼칼한 청양치킨 구매 고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