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게임의 개발자들이 게임 속 음성대화와 안내 기능 구현을 돕는 다국어 음성합성기 SDK가 나왔다.
음성기술 연구개발 기업 리드스피커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개발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SDK는 DNN TTS 엔진을 게임 내 내장하기 위한 개발용으로 기존의 서버에서 실행되는 방식이 아닌 닌텐도 스위치에서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리드스피커코리아의 독자 기술을 적용해 개발됐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개발자는 이 SDK를 사용해 미국 영어, 영국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를 적용해 음성 대화와 게임 내 안내에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VUI(Voice User Interface)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리드스피커코리아는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음성합성기(ReadSpeaker)로 제공하는 커스텀 보이스와 기쁨, 슬픔, 분노의 감정을 표현하는 감정 음성합성기도 제공 가능해 게임 캐릭터의 개성과 게임 속 현장감을 음성합성기 적용으로 한층 더 흥미롭게 해 줄 수 있다.
리드스피커코리아 관계자는 “당사의 고품질 음성기술은 이미 세계 다양한 기업과 분야에 적용돼 성능과 품질을 검증 받았다”며, “음성기술 분야의 노하우와 기술력,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음성합성기를 개발하고 안정된 최고의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드스피커, 닌텐도 스위치 게임 개발자용 음성합성기 SDK 제공 - CCTV NEWS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