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Tuesday, April 19, 2022

`19금` 게임됐던 마인크래프트, 초통령 게임으로 복귀 - MBN


[제공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제공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심야시간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을 중단시키는 '셧다운제'가 폐지된 지 넉달 만에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청소년 접속을 허용키로 했다.
19일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사 모장은 "'PASS'를 인증한 부모 또는 보호자의 허가를 받은 미성년자가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계정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한국 19세 미만 이용자의 마인크래프트 접속이 다시 허용됨을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인크래프트는 법규에 의거, 게임플레이 타이머 기능과 공지사항을 통해 미성년 이용자가 게임 중 적절한 휴식을 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인크래프트는 전세계 1억2600만명이 이용하는 인기게임이다. 건물을 짓고 마을을 만들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이다. 특히 청소년 이용자가 많아 '초통령'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인크래프트는 당초 국내에서 12세 이용 등급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정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한국의 셧다운제를 위한 별도의 시스템을 만들기 어렵다는 이유로 지난해 7월부터 성인에게만 접속을 허용했다. 한국에서만 시행되는 셧다운제를 위해 청소년의 접속을 차단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대신 성인만 접속이 가능토록 바꾼 것이다. 셧다운제는 게임 과몰입을 방지하기 위해 밤 12시부터 오전 6시까지 청소년들의 게임 접속을 차단하는 제도다.
마인크래프트는 셧다운제에 대한 논란에 불을 붙였다. 결국 정부는 지난 1월 기존 셧다운제를 폐지하고, 자율적 방식의 '게임시간 선택제'(선택적 셧다운제)를 시행했다. 청소년 본인 혹은 부모가 인터넷게임 제공자에게 게임 이용 방법 및 시간제한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골자다.
[고득관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19금` 게임됐던 마인크래프트, 초통령 게임으로 복귀 - MBN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 ACROFAN South Korea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칼칼한 청양치킨 구매 고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