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Tuesday, May 24, 2022

"총알보다 20배 빠른 속도"…`아마겟돈` 소행성, 지구로 향한다는데 - 매일경제

[사진 = CNN 캡처]
사진설명[사진 = CNN 캡처]
지구를 향해 시속 3만5400㎞의 속도로 돌진하는 미국 텍사스 크기의 소행성을 막기 위해 우주인을 보내 핵폭탄을 설치한 후 터뜨리기로 한다는 내용의 영화 아마겟돈.

영화 아마겟돈과 같은 일이 현실에서도 벌어지고 있다. 지구를 향에 오는 소행성 얘기다.

CNN은 23일(현지시간) 미 항공우주국(NASA, 나사) 지구근접천체연구센터(CNEOS)의 발표를 인용해 지구를 향해 시속 7만6000㎞, 총알 속도보다 20배 빠르게 다가오는 '7335'(이하 1989 JA)이라는 이름의 소행성을 집중 조명했다.


나사 CNEOS에 따르면 1989 JA는 직경이 1.8㎞에 이르며 올해 지구를 찾아오는 소행성 중 가장 큰 천체로 파악되고 있다. 이 소행성은 지구와 달 사이의 평균 거리의 10배 거리에 있으며, 오는 27일 지구에 초근접한다.

다행히도 현재까지는 이 소행성이 지구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고 있지만, 나사 측은 이 소행성을 잠재적으로 위험한 천체로 분류한다.

CNEOS는 지구에 약 750만㎞ 이내로 접근하는 지름 140m 이상의 천체를 잠재적으로 위험한 소행성으로 구분한다.

나사는 지구 궤도에서 약 4800만㎞ 이내를 지나가는 지구 근접 천체(NEO)를 추적하고 있는데 그 수는 최소 2만9000개에 달한다.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총알보다 20배 빠른 속도"…`아마겟돈` 소행성, 지구로 향한다는데 - 매일경제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 ACROFAN South Korea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칼칼한 청양치킨 구매 고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