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간단한 암호. 사이버뉴스 사이버보안팀과 비밀번호 관리자 도구인 노드패스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밀번호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2022년 유출된 암호 5,600만 건은 다크넷 데이터베이스 또는 클리어넷 해커 포럼에 게재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암호는 만년 상위권인 123456, root, geust 3가지입니다. 또 노스패스 연구에 따르면 국가별, 성별로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노드패스가 뽑은 자주 사용되는 암호 세계 랭킹 1위는 password이며 이어서 123456, 123456789 순이라고 하네요.
대량 영업 손실을 기록한 디바이스 사업 재검토를 추진 중인 아마존이 서비스하는 음성 비서 기능인 알렉사는 2022년만 따져도 100억 달러 손실을 낸 큰 실패였다는 아마존 직원 발언이 나와서 눈길을 끕니다.
아마존은 영업 부진으로 최대 1만 명을 해고하는 사상 최대 규모 인원 정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 게 음성 비서 알렉사 개발팀이라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알렉사 부서 하드웨어팀이 내는 손실은 연간 100억 달러에 달해 다른 부문 2배 규모라고 합니다.
보고서를 증언한 아마존 하드웨어팀 전현직 직원 12명은 알렉사 부서를 위기 상황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알렉사 종사 직원 증언에 따르면 알렉사를 수익화하는 아마존 계획은 거의 모든 게 실패하고 있으며 직원 중에는 알렉사를 거대한 상상력 부족이자 놓친 기회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HP가 4분기 결산과 함께 구조조정을 발표했습니다. 2025년 말까지 4,000∼5,000명까지 인원을 삭감할 예정이라는 것인데요. 결산 보고에서 HP는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변혁이라는 제목으로 계획을 발표하면서 2025년 말까지 14억 달러 비용 절감 실현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것입니다. 구조조정 관련 비용으로 10억 달러 정도가 필요하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2023년 6억 달러, 이후 2년간 4억 달러를 계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간 생활 기준이 되는 1일이나 1초라는 시간 길이는 지구 자전을 기준으로 정해져 있죠. 하지만 시간을 측정하는 기술이 진보하며 원자시계에서 정확한 시간 측정이 가능하게 되면서 지구 자전을 기준으로 한 천문시간과 원자시계가 측정하는 원자시간 사이에 작은 오차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어긋남을 없애기 위해서 이뤄지는 게 하루를 1초 늘리는 윤초 실시인데요. 이 윤초 폐지가 과학자에 의해 제창되고 있어 프랑스에서 개최된 회의 중 2035년까지 윤초를 폐지하는 게 결정됐다고 합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유튜브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에 맞서기 위해 유튜브 쇼츠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새롭게 유튜브는 유튜브 쇼츠를 확인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 개발에 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는 유튜브 쇼츠에 쇼핑 기능을 도입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미국 내 일부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온라인숍 상품에 태그 첨부 기능을 시험 운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또 미국과 인도, 브라질,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사용자는 태그를 보고 쇼츠 영상을 보면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는 앞으로 더 많은 국가 크리에이터에게 태그 지정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클리 팟캐스트] 2022년 최악의 암호‧윤초 폐지 - 테크레시피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