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에서 웹 브라우저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의 업스케일링 기술인 VSR 지원 드라이버를 배포한 가운데, MS에서 엣지 브라우저에서 해당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왔다.
관련 내용에 따르면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 이상 또는 AMD 라데온 RX 5700과 RX 7800 이상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며, 시스템 전원 상태는 배터리가 아닌 AC 전원 상태이어야 한다.
또한 재생중인 동영상의 해상도는 720p 미만, 동영상의 가로와 세로 크기는 각 192 픽셀보다 커야하고, DRM이 적용된 영상은 브라우저의 업스케일링 기능이 적용되지 않다. 노트북과 같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지만, 엣지 브라우저에 외장 그래픽을 강제 할당하는 방식으로 VSR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현재 해당 조건을 충족한 베타 채널(Canary channel) 사용자의 50%가 사용할 수 있으며, 관련 조건을 충족하는 사용자들 대상으로 차츰 지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해당 기능이 활성화될 경우 주소창에 HD 아이콘이 표시되어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 VSR 적용을 On/ Off할 수 있다.
edge://flags/#edge-video-super-resolution 옵션을 통해 강제로 활성화할 수 있다.
한편, 엔비디아는 지포스 RTX 30 시리즈 이상 그래픽 카드 대상으로 VSR 기능을 활성화한 게임 레디 드라이버 531.18 WHQL 버전을 배포하였으며, RTX 20 시리즈에 대해서는 차후 지원할 예정이다.
MS, 엣지 브라우저 동영상 업스케일링 기술 VSR 사용법 공개 - 보드나라 (Bodnara)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